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대한민국 생활정보 2020. 9. 21. 11:41
    728x90

    ★보리차에 소금을 넣으면,

     

    보리차를 끓일때 보리를 넣은다음 약간의 소금을 넣으면 향기도 좋아지고 맛도 부드러워진다. 소금을 넣고 10분정도 끓인다음 주전자를 찬물에 담가 식힌다.

    ★두루말이 휴지 절약법

     

    두루말이 휴지는 빙글 빙글 돌면서풀려 나오기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풀어 쓰기가 쉽다. 이럴경우에는 두루 말이를 납작하게 눌러서 걸어 두면 둥글때보다 잘 풀려나오지 않아 모르는사이에 절약 된다.

    ★묵은 간장 맛있게 하려면,

     

    묵은 집간장을 맛있게 먹으려면 집간장 1말에 검은콩 1되, 북어 3마리를 물 조금과 함께 푹 끓인 후 검은콩과 북어는 건져내고 조청이나 물엿을 넣고 한번더 끓여서 식혀먹는다.

    ★숙변을 없애려면,

     

    숙변을 없애려면 자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서 시계방향으로 배를 꾹꾹 눌러 주면서 맛사지를 해 준다. 특히 통증을 느끼는 부위는 더욱 세심하게 눌러 준다.

    ★고추장에 김을 붙여두면...

     

    고추장 표면에 흰곰팡이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담은 고추장 맨위에 마른김을 붙여 둔다. 만약 김이 없더면 설탕을 뿌리면 된다.

    ★출혈을 멎게 하려면,

     

    벤상처에 피가 날 때 거즈에 달걀을 발라서 상처에 대주면 흰자의 케피린 성분이 혈액을 응고시켜 출혈이 쉽게 멎는다.

    ★팔꿈치 거무스레 할땐,

     

    무릎, 팔꿈치, 발 뒤꿈치가 거무스레 할때는 레몬조각으로 닦아 준다. 과일산이 검은것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가스레인지 기름 때는...

     

    가스레인지의 기름때는 베이킹 파우더를 묻혀 닦으면 깨끗이 제거되고, 비닐 장판의 더러움은 베이킹 파우더를 뿌리고 그 위에물을 조금 뿌려 닦아낸다.

    ★벽의 낙서 없애려면,

     

    벽의 낙서를 없애려면 치약을 탈지면에 묻혀서 닦아주면 깨끗해 진다. 손때가 묻었을 경우에는 식빵을 둥글게 뭉쳐 문지르거나 지우개 사포를 이용하면 된다.

    ★CD플레이어의 먼지 닦으려면,

     

    CD플레이어의 먼지를 닦아 내려면 세탁용 유연제를 물에 10배 이상으로 희석시켜 화장지나 부드러운 면에 적셔서 표면을 가볍게 닦아준다.

    ★유리창 닦을대 식초를...

     

    분무기에 약간의 식초를 섞어서 유리창에 뿌려주면 시중에서 사는 유리 광택제보다 더 잘 닦아진다.

    ★은제품 광택 유지 하려면...

     

    은제품은 변색이 쉽고 더러움도 잘 탄다. 이럴경우에는 감자를 잘게 채쳐서 부드러운 헝겁에 싸서 문지르면 아름다운 광택이 나고 오래 간직 할 수 있다.

    ★감기로 코 막혔을땐,

     

    감기 때문에 코가 막혔을때 양파를 갈아서 면봉으로 찍어 바르면 코가 시원하게 뚫린다. 또는 말린 쑥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에 잠깐 넣어 두어도 된다.

    ★뒤엉킨 목걸이 풀려면,

     

    가느다란 체인으로 돼 있는 목걸이나 팔찌는 서로 뒤엉키기 쉬운데 이것을 빨리 풀려면 베이비 파우더를 뿌리면 된다. 베이비 파우더가 없을 때는 바디 파우더를 뿌려도된다.

    ★양초 오래 타게 하려면,

    양초를 좀더 오래 타게 하려면 사용하기 4시간쯤 전부터 냉장고에 넣어 둔다. 차가운 양초는 불을 붙이면 천천히 타기 때문에 오래 지속되고 촛농도 잘 떨어지지 않는다.

    ★소시지를 잘 볶으려면,

     

    소시지를 복을때 겉이 터지지 않게 하려면 소시지를 뜨거운 물에 몇 초 동안 담갔다 건져서 밀가루를 약간 뿌린 다음 조리 한다. 소시지에 포크로 미리 작은 구멍을 뚫어 두어도 된다.

    ★생선과 콩을 함께 익히면,

     

    생선 조림을 할 때 생선 밑에 콩을 깔고 익히면 생선이 뼈째 익어 맛있다. 또 콩맛도 일품이고 뼈째 익었기 때문에 어린이가 칼슘 섭취를 알뜰이 할 수 있다.

    ★개수대 청소 할 땐,

     

    개수대를 청소 할 때는 찻잎을 개수대에 뿌리고 스펀지로 가볍게 문지르면 개수대에 끼어있던 유분이 찻잎에 흡수돼 깨끗해 진다.

    ★설탕 잘 녹게 하려면,

     

    설탕을 넣고 요리를 할 때 설탕이 잘 녹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설탕을 믹서기에 넣고 갈면 밀가루처럼 하얀 가루로 변하는데 당도도 3배로 강해진다.

    ★불린 콩 필요 할 때,

     

    불린 콩이 급히 필요 할때는 전기 밥솥에 따뜻한 물을 붓고 마른 콩을 넣어 보온 상태로 약 20분간 넣어 두면 바로 사용 할 수 있다.

    ★벽에 못질 잘 하려면,

     

    벽에 못질을 할 때 종이 테이프를 열십자로 붙인 다음 테이프가 교차 하는 부분에 못을 박으면 벽에 흠집을 내지 않고 못을 박을수 있다.

    ★젖은 구두 말리려면,

     

    구두가 젖었을 경우 먼저 구두에 묻은 물기를 마른 걸래로 닦고 물기가 없어졌다고 생각되면 그늘에서 말린다. 이때 종이 타월이나 신문지등을 구두 속에 넣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 한다.

    ★냉장고 패킹 닦을땐,

     

    냉장고 패킹 부분의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부엌용 세제를 칫솔에 묻혀 닦는다. 상처 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금속 수세미로 닦아내도 된다. 소량이라면 소독용 알콜로 문질러도 없어진다.

    ★티눈을 빼려면 알로애를...

     

    티눈을 빼려면 알로잎의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어 그 즙을 바른다. 아침, 저녁으로 2~3일이면 통증이 없어진다. 그 다음에 하루에 한번씩 3개월이상 꾸준히바르면 뿌리까지 다 빠진다.

    ★굴 씻을때 무즙을...

     

    굴을 씻을 때 물로만 씻으면 싱거워진다. 이럴때는 용기의 1/3정도만큼 무즙을 담고 거기에 굴을 넣고 가볍게 씻어낸 다음 굴을 꺼내 옅은 소금물에 다시 한번 흔들어씻는다.

    ★가죽 제품 손질 할때...

     

    가죽 제품을 손질 할때는 우선 때가 많이 모여 있는 부분을 물수건으로 닦아낸 후 우유를 탈지면에 묻혀 가죽 제품 전체에 맛사지 하듯 골고루 문질러 때를 뺀다.

    ★옷 주름 잘 피려면...

     

    힘을 주고 다려도 잘 다려지지 않는 주름이 있다. 이때는 물에 식초를 1작은술 정도를 타서 분무기에 넣고 뿌리면서 다려 준다.

    ★고기 양념에 배쥬스를...

     

    갈비찜이나 불고기에 배를 갈아 넣는데 제철이 아닐때는 너무 비싸다. 이럴때는 요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배쥬스를 대용하면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브레이크 소리나는이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때 '끽'하는 소리가 나는 경우는 브레이크 라이닝의 마모가 심하거나 라이닝에 오일이 묻어 있을때 일어나는 현상이다.

    ★허리를 삐었을 때...

     

    허리를 삐었을 때 오이와 밀가루, 식초를 개어서 거즈에 발라 다친부위에 붙여주면 잘 낫는다.

    ★라벨 벗겨 내려면,

     

    병에 붙어있는 라벨을 깨끗하게 벗겨 내려면 우유를 발라 주면 된다. 그래도 접착제가 남아 있을 경우에는 밀가루를 두껍게 발라 깔로 긁어 주면 된다. 깡통일때는 양파로 문지르면 잘 벗겨진다.

    ★수제비 반죽에 레몬즈을...

     

    수제비 반죽을 만들때 레몬즙을 한 술 넣고 반죽을 하면 더욱 쫀득하고 맛있는 수제비를 만들수 있다.

    ★가구에 크레용이 묻었을 때...

     

    아이가 가구에 크레용으로 낙서를 했을 때 가제에 치약을 묻혀잘 문지르면 깨끗하게 지워지고 가구에 상처도 나지 않는다. 콜드 크림을 휴지에 묻혀 닦아도 깨끗해 진다.

    ★와이셔츠 목때 남을 땐...

     

    와이셔츠를 깨끗이 씻어도 목때가 누렇게 남아 있을때는 와이셔츠 깃 부분에 베이비 파우더를 뿌려 다림질하면 냄새도 좋고 하얗게 된다.

    ★신선한 참기름 유지하려면...

     

    참기름을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소금에 묻어둔다. 아무리 오래되어도 금방 짠 참기름처럼 고소한 맛을 느낄 수있다.

    ★동상에 걸렸을 땐,

     

    동상에 걸렸을 때 세면기 하나 정도의 물에 소금 한줌을 넣어 끓인 다음 화상을 입지 않을 정도의 온도가 되면 손과 발을 담가 본다.가려움증과 통증이 사라진다.

    ★생선 비린내 없애려면,

     

    찌개나 구이를 할때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려면 생선을 깨끗하게 손질 한뒤 우유에 5분정도 담__다가 요리하면 된다.

    ★감자 싹 나지 않게 하려면,

     

    감자속에 사과 한 개를 넣어두면 싹이 나는 것을 상당기간 억제할 수 있다.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에 감자의 발육을 방해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등가구 청소 할 땐,

     

    등가구는 먼저 진공 청소기로 먼지를 없애고 마른 헝겁에 소금물을 적셔 닦아주면 변색이 방지 된다. 또 천연 가죽 소파는 부드러운 천에 생우유를 묻혀 닦으면 가죽 표면에 윤기가 돈다.

    ★콘텍트 렌즈 낄 땐,

     

    손으로 렌즈를 끼면 눈알이 무척 따갑고 아프다. 렌즈를 끼기 전 레몬으로 손을 문지른후 씻은 다음 렌즈를 넣으면 전혀 자극이 없다.

    ★녹슨 문 손잡이에,

     

    문의 손잡이나 장롱 손잡이 같은 것에 녹이 생겼을 때는 100% 토마도 쥬스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닦아 준다. 녹이 간단히 없어진다.

    ★목감기 걸렸을 땐,

     

    목감기나 기침 감기에는 작은 애호박의 씨를 파내고 솥이나 냄비에 넣어 푹 찐다. 마실때는 꿀이나 설탕을 조금 넣어 자주 마신다.

    ★라면에 포도주 넣으면,

     

    라면을 끓인 후 포도주를 서너 방울을 떨어뜨려 섞어 보자. 라면의 느끼한 맛이 없어지고 향기로운 프랑스식 라면이 된다.

    ★깨진 달걀 닦아낼 땐,

    달걀을 바닥에 떨어뜨린 경우 곧바로 닦으면 미끈거리고 시간이 지나서 닦으면 딱딱하게 굳어 버린다. 그땐 즉시 소금을 뿌리고 10분정도 두었다가 닦아내면 깨끗이 제거 된다.

    ★큐빅 안빠지게 하려면,

     

    헤어핀이나 액세서리의 큐빅이 빠지지 않게 하려면 사자마자 무색 메니큐어를 칠해 두자. 큐빅이 빠지지 않는다.

    ★옷에 매직 묻었을 땐,

     

    옷에 메직이 묻었을 때 주택용 세제를 면봉에 묻혀 두드린다. 그런 다음 따뜻한 물에 세제를 풀어 빨아 준다. 그래도 없어지지 않을 때에는 표백제를 사용해서 씻는다.

    ★파인애플 보관할 땐,

     

    파인애플은 위쪽이 아닌 아랫부분의 당도가 2~3도 높기 때문에 파인애플을 보관할 때 거꾸로 세워 놓으면 단맛이 균등해져서 전채적으로 단맛이 고르다.

    ★원형 탈모증을 막으려면,

     

    원형 탈모증을 예방하려면 이쑤시게를 20개 정도 고무줄에 묶어서 콕콕 두들겨 자극을 해 준다. 텔레비젼 볼 때 라던가,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신호 대기중 같은때 되풀이하면 좋다.

    ★흰옷 변색 막으려면,

     

    하얀 실크 블라우스나 스카프가 세탁 부주의로 누렇게 변색 되는것을 막기 위해서는 세탁하기전 우유에 잠시 담가두면 변색을 막을 수 있다. 행굴때 우유를 조금 넣어도 같은 효과를 볼수 있다.

    ★수놓은 식탁보 다릴 때,

     

    수를 놓은 식탁보나 소파 커버를 자주 빨면 수가 엉망이 돼 오랜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럴 경우 수놓은곳에 양초칠을 해서 빨고 난 후 깨끗한 종이를 놓고 다리면 새것 같이 된다.

    ★감기 걸렸을 땐,

     

    감기에 걸렸을 때 배를 얇게 썰고 여기에 꿀을 넣어 은근한 물에 끓이면 물이 나오는데 뜨거울 때 이 물을 마시고 자면 다음날 기침도 가라앉고 목의 통증도 사라진다.

    ★레몬 껍질 모았다가...

     

    레몬이나 자몽 껍질을 버리지말고 빈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해 둔다. 가스대 위에 낀 기름때는 더운물을 조금 떨어 뜨리고 레몬이나 자몽 껍질을 뒤집어 문지르면 때가 깨끗하게 벗겨 진다.

    ★고기 먹고 체했을 땐,

     

    고기 먹고 체했을 때 파인애플을 먹으면 체한것이 금방 내려간다. 파인애플이 고기를 연하게 해주기 때문에 갈비나 불고기를 잴 때에도 파인애플을 이용하면 좋다.

    ★김치에 신맛이 너무 날 땐,

     

    신 김치를 그냥 버리기가 아깝다면 신김치독에 조개 껍질을 넣어 본다. 얼마 지나면 김치의 신맛이 조금 덜해 진것을 느낄 수 있다

     

    http://tinagift.kr 

     

    티나기프트

    홍보용 판촉물, 기념품, 답례품, 사은품, 홍보물, 개업선물 홍보용품 주문제작

    www.tinagift.kr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