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미' 싸~악 지우는 소문난비법
    대한민국 생활정보 2020. 9. 21. 11:28
    728x90

    1. 마늘

    그 냄새나고 쓰린 마늘을 피부에 얹는다고?
    생각만해도 쓰라릴 것 같고 예상밖이지만 의외로 효과 본 사람들의 증언이 제법 된다.
    단, 마늘은 자극성이 강하기 때문에 평소기미제거 트러블이 많았던 민감성 피부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조금씩 자주 만들 어서 쓰도록 한다.


    ▶ 재료 : 마늘 6~7쪽, 생수 200ml
    ▶ 방법
    1. 마늘 껍질을 잘 까서 깨끗하게 씻은 후 곱게 빻는다.
    2. 생수 200ml에 ①을 넣은 후 불투명 용기에 넣어 밀봉한다.
        냉장고에 넣어 만 하루를 묵힌다.
    3. ②의 마늘물을 고운 가제에 걸러 물만 받은 후 작은 생수병
        에 넣어서 쓴다.
    4. 세안 후 화장솜에 마늘 스킨을 묻혀서 살살 닦듯이 바른다.
    5. 마늘 스킨은 꼭 냉장 보관하고 화장솜에 묻혀 피부에 얹어 두는 스킨팩으로 사용하 면 안 된다.

     

     

    2. 녹차

    비타민 C가 다량 들어 있는 녹차만큼 기미제거우리 피 부에 좋은 재료는 또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선 항산화효과를 들 수가 있는데, 산소가 피부 조직에 공급되어 호흡할 때 생기는 유해산소는 노화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경우, 비타민C를 피부에 직접 발라
    주면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다음은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여 기미 색깔을 옅어지게 하는 미백효과를 들 수가 있다. 매일 매일 신선한 비타민 C를 공급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녹차이다.

     

    ▶ 재료 : 녹차 티백 2개 혹은 가루 녹차 ½큰술
    ▶ 방법 
    1. 녹차 티백 2개를 따뜻한 물에 충분히 우려 식혀둔다. 요즘 나오는 가루녹차를 이용하면 찬물에도 잘 녹으니까 훨씬 간편 하다.
    2.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서 화장기를 깨 끗이 지운 후 세안을 한다. 맨 마지막 헹굴 때 녹찻물로 여러 번 얼굴을 두드리듯이 해준다.

     

     

    3. 녹두가루

    독일에서 에스테틱 과정을 공부하고 현기미제거재 피 부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노희자 씨가
    이용하는 방법은 전통적인 재료인 녹둣가루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 밖에도 감자, 팥, 밀, 칡뿌리, 맥반석, 보리, 영지 등의 재료를 이용하면 미백 효과가 탁월하다는데, 이러한 미용 재료는 미용 재료상이나 약국, 한방 재료상에서 쉽게 살수 있다.

     

    ▶ 재료 : 녹두가루, 생수나 우유, 달걀흰자 거품 낸 것
    ▶ 방법
    1. 위의 재료를 모두 섞는다. 너무 묽으면 밀가루를 섞어 농도
    를 조절하여 되직하게 만든다.
    2. 깨끗하게 세안한 후 얼굴에 가제를 덮고 위의 재료를 골고루 바른다.
    3. 20분 이상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봄볕에 며느리 내보내고 가을볕에 딸 내보낸다'는 우리 속담이 있다. 실제로 봄볕은 겨울동안 자외선으로부터 보호받던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반면 가을은 이미 여름 내내 자외선에 단련이 되어 있는 피부에 그 영향이 적다고 볼 수도 있겠다.

    봄철에는 나들이 등 외출의 기회가 많으므로 자외선을 조심해야 한다. 자외선은 피부화상과 기미 검버섯 주근깨 피부주름 등 색소 침착과 피부노화를 촉진한다. 따라서 외출할 때는 모자 양산 등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색소침착 현상이 나타난다. 이는 기존의 색소가 산화되는 현상과 함께 색소세포가 새로운 색소를 합성함으로써 나타나는 것으로 자외선에 대한 피부의 방어기전이다. 평소에 얼굴에 옅은 기미가 올라와있던 사람이나 잠복기미가 있었던 사람들은 봄철 자외선에 의해 눈에 띄는 색소침착을 보이게 된다. 또한 자외선은 피부노화의 주범으로 피부의 중요한 섬유 성분인 콜라겐(교원질)섬유가 자외선에 의해 감소시키고 탄력섬유를 변성시킨다.

    기미나 주근깨의 원인으로는 얼굴을 지배하는 경락인 족양명위경의 기가 부족하거나, 혹은 비위의 기운이 손상받아 발생하게 되는 것과 풍사(風邪)나 열사(熱邪)에 의해 혈액이 조화롭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다.

    색소침착이 잘 이루어지는 체질의 사람은 몸 안에 습담이나 어혈, 내열 등을 치료하는 사물탕이나 보음단 계열의 한방치료를 병행하면 치료 효과 유지와 재발 방지의 근본적인 치료법이다.

    기미의 기본적인 예방법은 자외선에 대한 노출을 삼가는 것이다. 아울러 규칙적인 수면습관과 무리하지 않는 적당한 유산소 운동이 병행되면 좋다. 또한 평소 비타민A, C, E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 견과류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는 자외선으로 인한 DNA와 세포막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신체내에 충분한 항산화제가 필요하며 이는 비타민A, C, E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다. 피부에 직접 바르는 비타민A, C, E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또한 이미 발생한 잡티는 고농도의 비타민C를 이용한 치료를 시도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가벼운 필링이나 레이저 치료를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다. 최근에 가장 각광받고 있는 치료법은 코스멜란 치료법으로 병원에서 코스멜란1시술과 홈케어로 코스멜란2크림을 사용하면서 꾸준한 이온자임 관리를 병행하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http://tinagift.kr 

     

    티나기프트

    홍보용 판촉물, 기념품, 답례품, 사은품, 홍보물, 개업선물 홍보용품 주문제작

    www.tinagift.kr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