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대한민국 생활정보 2021. 1. 14. 21:19
    728x90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여름철 자려고 누워있으면 들려오는 공포의 소리! 한번 쯤 들어보셨을거예요

    정말 온 신경이 곤두서지요~ 저는 아이들이 모기 물리면 진짜 물린 곳이 풍선같이 부풀어 오르거든요 ㅜㅜ

    그래서 더욱 예민하답니다~

    며칠전에도 자다가 모기소리가 귓가를 맴돌아... 한시간 가랑 보초 서다가 결국 못잡고.. 잠들었네요~

    여름엔.. 정말 조심해야할!! 바로 그 모기!!!

    솔직히 모기향도 있고 요즘은 TV CF에도 뿌리는것부터 전기에 꼽아두는 간편한 제품들도 많아요~

    하지만... 그 간편한 것들도 아차 하면 방심하게 되니... 그런 순간들을 위해!!!

    물만 주면 (솔직히 물 주는게 더 귀찮을 수도 있어요!!) 천연 모기향과 다름 없는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 있다는 사실!!!

    저로서는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네요~  검색하니.. 이것저것 많이 나와요~

    그중 몇가지만 적어볼께요~​

    제가 찾은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구문초,페니로얄,야래향 벤쿠버제라늄 있어요~

    1. 구문초(로즈제라늄)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중 가장 많이 찾는 식물은

    구문초(로즈제라늄)이라는 허브과의 식물입니다.

    로즈제라늄을 우리말로 구문초라 불리우는데요.

    구문초의 잎과 줄기로 특유의 장미향을 발산한다고 합니다.

    이 냄새를 모기가 싫어한다고 하네요.

     구문초는 항우울작용, 강장작용, 살균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피부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얼굴용 미용제품에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소셜 구문초, 로즈제라늄 검색하시면 7천원 가량 하네요~ 참고하세요~

     

     

    2. 페니로얄민트​

    사람은 좋아하지만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 또 있습니다.

    허브의 일종인 페니로얄민트(박하)는 해충들이 가장 싫어하는 냄새라네요.

    고대로마시대에는 벼룩을 쫓기위해

    페니로얄민트를 천에 싸서 침대 속에 넣어두기도 했다고 합니다.

     페니로얄민트 검색하니 소셜 쇼핑에서 5천원 안쪽으로 쉽게 구매 가능하겠네요~

    올 여름 도전해봐야겠어요~

    페니로얄민트는 한가지 주의할 점이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식용은 안한데요~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 또 있을까요? 아무래도 찾아보면 이것 저것 많이 나올것 같아요

     

    3. 야래향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이국적인 향기가 특징이라고 하네요~

    밤에 꽃이 피고 낮엔 들어가 기생꽃이라고 한데요~

    야래향은 안개처럼 은은하게 퍼지는 향은 멀리까지 갈 정도로 강한 편이래요~

    꽃이 피는 저녁에만 향이 나서 모기와 파리등을 없애줘요~

      

    4. 벤쿠버제라늄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스트라핀트라는 향기가 강한 물질을 분비해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래요~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구문초! 페니로얄 민트! 야래향! 벤쿠버제라늄~ 기억하세요~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