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킹 생활 활용법
    대한민국 생활정보 2020. 12. 29. 22:03
    728x90

    ▶ 주방 편

     

    1.양파 보관

    올이 나간 스타킹에 양파를 넣어 한 개씩 묶어 주면 서로 닿지 않아 상하지 않는다.

    밑에 있는 것부터 가위로 하나씩 잘라 사용하면 편리하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매달아 보관하세요. 

     

    2.배수구의 잡 냄새 제거 및 청소

    스타킹에 몇 개의 동전을 넣어 거름망에 두면 물 때 해소는 물론 잡 냄새도 제거한다.

    1) 동전에는 살균과 오염방지 효과가 있다. 배수구 안에 10원짜리 동전을 3개정도 넣어두면 세균방지 효과

    2) 알루미늄 호일을 배수구 안에 넣는다. 물과 반응해서 금속 이온이 발생! 이 금속 이온은 세균을 억제하고 냄새가 올라오지 않게 한다.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 활용하면 좋다.

    3) 스타킹으로 배수구 안을 청소한다. 손에 끼우고 배수구를 닦으면 배수구 청소가 간편하다. 스타킹을 손에 끼우기 전 비닐봉지를 먼저 끼우면 손도 젖지 않고 위생적이다. 

     

    3.싱크대 배수구 물기빼기

    배수구에 스타킹을 씌워놓으면 찌꺼기 걸러진 물이 하수구로 나가기 때문에 수질 오염을 줄일 수 있다. 

     

    4.의자 발 커버로 사용하기

    스타킹을 작게 여러 번 접어서 의자 발에 끼우고 고무줄로 묶어준다. 잘 벗겨지지 않고 먼지까지 제거해줘서 좋다. 테니스공도 활용가능 

     

    5.행주사용법

    스타킹에 스펀지를 채워 행주로 사용한다. 

     

     

    ▶ 청소 편

     

    1.유리 파편 끌어 모으기

    청소기 노즐 끝에 스타킹을 끼워 청소기를 작동해 빨아들인 후 전원이 켜진 청소기는 쓰레기통 위에서 전원을 끕니다. 그렇게 되면 스타킹 표면에 파편이 달라붙어 청소기 안에 들어갈 염려가 없고 청소기에 상처가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다.

     

    2.먼지털이개 대용

    옷장 위나 냉장고, 렌지 후드 등과 같이 높은 장소는 긴 막대기에 스타킹을 돌돌 말아 고정시켜 닦아내면 스타킹이 먼지를 흡착해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3.손 안 닿는 곳 먼지제거

    먼지 많은 거실, 안방, 책장, 옷장 침대, 소파아래 등 협소한 공간 바닥,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을 청소할 때는 빗자루나 막대걸레에 스타킹을 씌워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린 후 한 번 쓰윽 밀어주면 먼지가 날리지 않고 붙어 나온다. 또는 옷걸이를 마름모꼴로 만들어 스타킹을 씌워보세요. 청소 후 스타킹만 벗겨 세척 후 재활용한다. 

     

     

    ▶ 욕실 편

     

    1.욕조 마개

    욕조 마개가 느슨해져 물이 셀 경우 스타킹 자른 조각을 끼워보세요. 마개를 빼낼 때는 나와 있는 스타킹 부분을 잡고 빼내면 손쉽게 빠진다. 

     

    2.욕실배수구

    욕실 배수구에 스타킹 한쪽을 잘라 씌워주면 머리카락 등 자잘한 크기의 쓰레기를 촘촘한 스타킹이 걸러준다. 

     

    3.변기 솔

    변기 솔에 스타킹을 씌우고 닦으면 변기 안을 닦을 때 잘 닦인다. 

     

    4.작은 비누조각 사용

    녹아 흐물흐물한 작은 조각의 비누는 양파 망이나 스타킹에 담아 사용하면 거품도 풍부하고 끝까지 쓸 수 있다. 

     

     

    ▶ 생활용품 만들기

     

    1. 방향제

    허브나 말린 꽃, 쑥을 말려 올이 풀린 부분을 꿰매어 풀칠하면 욕실, 화장실, 주방 등에 걸어둔다. 

     

    2.쿠션 만들기

    고무 부분을 잘라낸 나머지를 잘게 사각으로 잘라 쿠션이나 방석 등의 속에 넣으면 탄력성도 있고 딱딱하지 않는다. 더러워지면 통째로 물에 빨면 손질도 쉽다. 

     

    3.꽃의 구근 보존

    다알리아, 튤립 등의 구근은 꽃이 진 욕실 파내어 스타킹에 꽃 이름, 색상을 기재해 넣은 후 다음 해까지 건조한 장소,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매달아 보관해 둔다.

    세상의모든선물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