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식초의 1석 65조
    대한민국 생활정보 2020. 11. 11. 22:03
    728x90

    1.지나치게 짠 음식에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짠맛이 덜 해진다.

    2.밥통의 밥을 오래 보존하려면 옮겨 담기 전에 밥통에 식초를 한 두 방울떨어뜨린다.

    3.도마에 밴 파 냄새나 손에서 나는 양파 냄새, 마늘 냄새는 식초를 탄물로씻으면 없어진다.

    4.김밥을 자를 때 식초에 칼을 담갔다 자르면 잘 잘라진다.

    5.오이의 쓴 맛을 빼려면 식초를 탄 물에 담가 둔다.

    6.다시마를 삶을 때 식초물에 담그면 색깔이 곱고 잘 무른다.

    7.연근, 우엉 등을 삶을 때 식초를 넣으면 아린 맛이 가시고 빛깔이 엷어진다.

    8.질긴 고기는 식초를 발라 2~3시간 두면 연해진다.

    9.식초를 서너 방울 떨어뜨리면 달걀이 깨지지 않고 그대로 잘 삶아진다.

    10.석쇠에 식초를 바른 뒤 구우면 생선이 눌어 붙지 않고 깨끗하게 구워진다.

    11.야채와 식초가 만나면 파괴되기 쉽고 다루기 까다로운 비타민C가 오래 보존된다.

    12.시들은 야채는 물에 약간의 식초와 설탕을 탄 물에 담가 두면 싱싱해진다.

    13.마늘은 식초에 재웠다가 사용하면 냄새가 나지 않는다.

    14.과일이나 채소를 흐르는 물에 몇 번 씻은 다음 식초 탄 물 에 5~10분정도 담갔다 다시 씻으면

    농약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15.묵은 쌀에 냄새를 없애려면 쌀을 씻을 때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된다.

    16.계란지단 부칠 때 달걀에 식초를 아주 조금 넣고 부치면 프라이팬위에서 잘 펴질 뿐만 아니라 찢어지지도 않는다.

    17.작은 조개는 식초를 2~3 방울 정도 넣은 물에 조개를 넣어두면 모래 뿐 만이 아니라 개펄의 흙까지 빠지게 된다.

    18.김치가 덜 익었을 경우 김치찌개를 할 땐 찌개가 거의 다 끓었을때 식초를 1/2큰술 넣어준다.

    그러면 식초의 신맛이 신 김치의 맛을 내줘 맛있는 찌개를 즐길 수 있다.

    19.요리하다 남은 햄과 소세지는 잘라낸 자리에 식초를 묻힌뒤 랩으로 싸 두면 살균 효과도 있고, 맛이 가지 않는다.

    20.튀김옷에 식초를 넣으면 더 바삭해진다.(건강/미용편)

    21.갈증이 날 때 물에 식초를 두 세 방울 떨어뜨려 마시면 갈증이 사라진다.

    22.식초로 외이도염을 치료할 수 있다.이 방법은 일반 식초를 생리식염수와 1대1로 섞어 귀를 세척하는 것이다.

    세척액의 온도를 체온으로 맞추면 큰 불편함이 없다.

    23.벌레가 귀에 들어가는 경우에는 식초, 알코올, 글리세린을 떨어뜨려벌레를 죽인 후 반드시 병원에 가서

    죽은 벌레를 제거한다.

    24.여름을 타는 증세에 빠지면 물을 조금씩 마시되, 식초를 넣으면 좋다.

    식초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물질의 축적과 체질의 산성화를 방지,여름철 질병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2 5.고혈압에는 매일 아침 식사 후 식초 반 잔 마시면 좋다.식초는 피를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26.오이를 얇게 썬 후 식초를 섞은 물을 오이에 바르고 한 동안 놓아두었다가식초를 바른 오이를

    끓는 물에 담가 차로 만들어 마시면 입안의 악취를깨끗이 지울 수 있다.

    27.감기가 돌 때 집안에서 식초를 끓여 그 수증기를 들이마시면훌륭한 예방작용을 한다(북한의 민간요법)

    28.잠자기 전 욕조에 물을 절반 가량 채운 후 식초를 한 컵섞어 식초 목욕을 하면 잠을 푹 잘 수 있다.

    29.우유에 식초를 타서 마시면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단 우유에 식초를 넣기 전에 설탕을 먼저 넣어주면

    우유가 응고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0.식초 한 스푼을 삼키면 딸꾹질을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

    31.배에 오르기 전에 적당량의 식초를 물에 타서 마시면 멀미 증상을 크게줄여주거나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

    또는 여행 중에 손수건에식초를 묻혀 그 냄새를 맡으면 배멀미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32.달걀을 먹고 체했을 때 식초 한 두 숟가락을 먹으면 효과가 있다.

    33.린스 대신, 식초를 물에 섞어서 헹구면 알칼리화 된 모발을 중성으로맞출 수 있다.

    또 머리결이 좋아지고 비듬이 생기지 않는다.

    34.발을 씻고 마지막 헹구는 물에 식초를 몇 방울 섞어 씻으면 발냄새를 없애 는 데 도움이 된다.(청소/설거지편)

    35.그릴이나 생선을 구운 판은 뜨거울 때 식초를 떨어뜨려 씻으면 비린내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중요한 건 뜨거울 때 한다는 것이다.

    36.입구가 좁은 유리병,꽃병 안쪽의 하얀 얼룩층은 식초를 넣고 주둥이를 막은 후 격렬하게 흔들면 얼룩이 사라진다.

    얼룩이심할 경우, 식초와 함께 생쌀 한두 스푼을 넣어 흔들어 주면 된다.

    37.기름이 눌러 붙은 그릇이나 고기를 구운 프라이팬은물과 식초를 넣고 푹 끓여서 스폰지로 문지르면 잘지워진다.

    38.삐삐 주전자에 물을 가득 채우고 냄새가 날 정도로 식초를 넣어약 15분간 끓이면 식초의 작용으로

    주전자의 더러움을 걱정 없이 지울 수 있다.

    39.냉장고가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려면 냉장고의 음식들을 꺼낸 후 냉장고내부를 식초로 닦아내면 된다.

    40.싱크대나 세면대가 갑자기 막힐 땐 소다와 식초를 이용하면 간단하게뚫을 수 있다.

    먼저 소다 한 컵 정도를 배수구에 넣은 다음 다시 식초 한 컵을 흘려 넣는다.

    그러면 곧 거품이 올라 오기 시작하는데, 이 때 더운물을 부으면막혔던 배수관이 시원하게 뚫리고

    악취도 사라진다.(배수구 샷의 효과)

    41.유리컵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물로 씻어내도 뿌옇게 되는데, 이 때 소금에식초를 섞어서 칫솔에 묻혀

    문지르면 깨끗해 진다.

    42.욕실의 배수구나 변기 등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는 식초를 흘려보내고뜨거운 물을 부으면 없앨 수 있다.

    43.샤워기 구멍의 때는 식초를 뜨거운 물에 타서 한시간 정도 담가둔후 칫솔로 박박 문질러 닦으면 말끔해 진다.

    44.이불장이나 옷장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마른 걸레에 식초를 묻혀 구석구석잘 닦은 뒤

    제습제를 넣어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45.형광등 덮개나 손 때 묻은 전화기는 식초를 탄 맑은 물로 닦으면얼룩 제거는 물론 살균 효과까지 있다.

    46.새로 산 가구에 냄새가 날 때 식초와 소주를 적신 헝겊으로닦아내면 냄새 제거 효과가 있다.

    47.스티커 자국은 천에 식초를 묻히고 스티커 위에 1-2분간 붙여두면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48.유리창 얼룩은 타월에 식초를 적셔서 닦은 다음 마른 걸레로 가볍게닦는다.

    49.가구광택제 대신 식초와 식용유를 3대1로 섞어 쓴다.(세탁편)50.

    식초는 옷을 헹굴 때 한 숟가락 넣으면 퀘퀘한 냄새가 없어지고 섬유도부드러워진다.

    51.모시와 마에 얼룩이 묻거나 변색되기 쉬운 목.소매 부분은 식초와 소다를섞은 물(식초 작은 숟갈 1개+소다 3g)

     씻어낸 뒤에 빨면 깨끗해진다.

    52.커피나 주스 등 음료수, 과일즙, 케첩 등이 묻었울 때는 식초를 약간 묻힌흡수성 좋은 헝겊으로

    가볍게 두들겨 닦아 낸 뒤 세탁한다.

    53.탈색이 되는 옷은 물 1ℓ에 중성세제 2스푼과 식초 2스푼을넣어서 빨면 탈색을 방지할 수 있다

    .54.옷에 밴 땀냄새도 마지막 헹굼물에 식초를 한 방울 넣어 잠시 두면 없어진다.

    55.양복이나 교복이 오래되어 번들거림이 심하다면 식초와 물을 1대2로 섞은액을 묻힌 헝겊을 대고 다림질을 한다.

    이 때는 다리미로 너무 세게 누르지 말고 약간 띄우듯이 다림질한다.

    56.울니트는 중성세제(울세제)에 식초를 떨어뜨려 세탁한다.스웨터 하나당

    식초 2티스푼 정도면 수축을 방지할 수 있다.

    57.먼지나 얼룩으로 쉽게 더러워지는 카펫 자주 세탁하기는 부담스러우므로액체세제 한 스푼과

    식초 한스푼을 미지근한 물 500ml에 섞은 다음 부드러운솔이나 수건에 묻혀 얼룩진 부위에 문지르고

    선풍기나 드라이기로 신속히말리는 과정을 반복하면 카펫이 드라이크리닝한 것 처럼 깨끗해진다.

    58.세탁기 안쪽이 물 때로 더러워지면 물을 가득 채우고 식초를 한 컵붓고 휘젓거나 돌린 뒤 반나절 정도 두면

    웬만한때는 물에 녹고 공팡이, 세균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59.김칫 국물이 묻었을 때 식초와 주방용세제를 같이 1:1비율로 섞어 비벼빨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

    60.기저귀를 마지막으로 헹구는 단계에 식초를 한 컵 넣으면,세제나 암모니아 성분을 중화시켜 깨끗하게 된다.

    61.줄을 세우는 다림질을 잘못해서 여러 개 주름이 생겼을 때나 단을 내렸을때 생기는 주름은

    식초를 묻혀서 다리면 새로운 주름만 남고 잘못된주름은 지워진다

    .62.스타킹의 올 풀림을 막으려면 스타킹을 세탁한 후 식초 몇 방울을떨어뜨린 더운 물에 헹궈 널면 된다.

    이렇게 하면 올이 풀리는것을 예방함은 물론 땀냄새가 배어 들지 않아 좋다.(기타)

    63.붓글씨를 쓰기 위해 먹을 갈 때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그 먹으로 쓴 글씨는 신기하게도 물이 묻어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64.쉬를 못 가리는 애완동물은 쉬 눈 자리를 식초로 닦아주면 다음 번엔 그자리를 피하게 되고,

    고운 모래나 흙으로, 남들 눈에 띄지 않는 곳에안락한 자리를 만들어 주면 쉬를 가리게 된다.

    만약 카펫에 소변이 묻었다면휴지로 닦아낸 뒤 식초를 뿌려두었다가 다시 따뜻한 물로닦아내면

    냄새와 얼룩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다.

    65.못이 잘 빠지는 경우 못의 끝을 식초에 잠깐 담갔다가 박으면 잘빠지지 않는다. 목

    수들이 못 끝에 침을 묻혀 박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